창원 재난지원금 (중복) 정부 재난지원금  

 

 

 

창원 긴급재난지원금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과 중복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잊지말고 창원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해서 사용하세요. 창원시의 긴급재난지원금은 경남형 긴급재난지원금과 동일합니다. 경남에서는 도와 시/군이 절반씩 부담해서 재난지원금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창원시 긴급재난지원금은 2020년 5월 22일(금)까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현재 마스크구매와 마찬가지로 5부제가 실시되고 있습니다. 신청인의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주민센터에 방문이 어려운 거동불편자 및 장애인등은 찾아가는 방문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카드사 포인트 충전은 5월 31일까지이며 선불카드 등은 6월 26일까지입니다.

 

 그럼 창원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자격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2020년 3월 29일부터 신청일까지 창원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합니다. ( 3월 29일 이후 이사하여 주민등록을 옮기신 분은 따로 문의해주세요.)

 

 

두번째로 기준 중위소득 100% 가구원수별 건강보험료 기준을 충족하셔야 합니다. 정부도 초기에는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로 발표를 하였으니 최종적으로는 전 가구(국민)에 지급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가구원수에 따른 건강보험료 기준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금액 이하여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아래와 같이 정부의 다른 지원사업 수혜자는 제외가 됩니다. (중복지원 안 됨)

-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 아동양육 한시지원

- 긴급복지지원센터

- 코로나19 생활지원

- 고액자산가(금융소득 2천만원 이상, 재산세 과세표준 9억원 이상)

 

 

 

 그럼 창원 재난지원금(경남 재난지원금) 금액은 얼마나 될까요? 가구 단위로 지급을 하며 가구원 수에 따른 재난지원금 금액입니다.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의 50% 수준입니다.) 이 금액은 경남사랑카드로 지급이 되며 선불카드 형태입니다.

 

 

 

 참고로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제 경남사랑카드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사용 불가 업종을 제외하고는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창원시에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대형마트, 중형마트에서는 사용이 안 됩니다. (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 등)

 

 

 

 

 참고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수단 및 사용처 제한 정보입니다.

 

 

 창원시 재난지원금과 정부 재난지원금은 중복이 가능하니 대상자이시면 꼭 둘다 받으세요. 이제 창원 재난지원금은 2주도 남지 않았습니다. 사용기한은 9월 말까지이니 그 전에 다 사용하셔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