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연봉실수령액 계산기

 

 

 

금융제대로알기 입니다. 올해도 행복하세요.

연봉 계약을 하면 내 연봉 실수령액이 궁금합니다. 이럴 때 연봉계산기를 사용하면 바로 알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시면 연봉계산기(월급계산기 또는 임금계산기 등등)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일부 연봉계산기는 아직까지 2019년 기준이 제대로 반영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연봉계산기 이용하실 분들은 사람인 연봉계산기 (또는 인크루트 연봉계산기)를 이용하세요.

 

오늘은 사람인 연봉계산기를 이용해서 연봉 실수령액 계산을 하겠습니다.

 

 

 

사람인 연봉계산기는 아래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필수 입력 정보로는 연봉/월급 구분, 퇴직금 포함 여부, 연봉금액 입니다. 선택 입력사항으로 부양가족 수와 비과세급여액 정보입니다. 비록 선택사항으로 되어 있어도 정확하게 입력을 하셔야 제대로 계산이 됩니다.

 

 

여기서 비과세액은 매월 받는 급여 중 비과세가 되는 급여로 식대, 출산,보육수당, 생산직 근로자의 야간근로수당 등이 해당됩니다. 본인 월급에서 비과세액을 잘 모르시면, 식대를 지원받으시면 10만원 정도 입력하시고 별도 식대로 받는 돈이 없으시면 0원으로 입력을 하세요.

 

 

두번째 부양가족 수는 매년 하는 연말정산에서 기본공제대상자를 의미합니다. 연말정산 때도 마찬가지지만 연간 소득금액이 100만원을 초과하게 되면 부양가족이 되지 않습니다. 20세 이하 자녀라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럼 실제로 사람인 연봉계산기를 이용하여 실수령액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연봉 2900 만원이며 비과세액은 10만원, 부양가족은 본인뿐인 싱글 직장인의 경우 입니다. 근로소득세는 29,480원이며 지방소득세는 2,940원으로 소득세는 총 33,000원 정도입니다. 세금보다는 국민연금과 같은 사회보험료가 훨씬 많습니다. (국민연금 10만원, 건강보험료 8만원, 고용보험 2만원 정도)

 

 

 

 

 

두번째는 연봉 3600 만원, 비과세액은 0원, 부양가족은 자녀 포함 3명인 외벌이 가정의 경우입니다. 연봉은 3600이지만 월 실수령액은 271만원정도로 300만원이 되지 않습니다. 세금은 합쳐도 3만원이 되지 않으며 연봉 2900 만원 싱글보다 적습니다. 하지만 총 공제액은 약 29만원으로 더 많습니다. (사회보험료는 부양가족 수와 무관하고 연봉과 관련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연봉 4800만원인 케이스입니다. (비과세액 0원, 부양가족은 자녀 2명 포함 4명 기준입니다.) 소득세는 약 8.4만원이며 사회보험료는 34.5만원 입니다. 그래서 예상되는 월 실수령액은 357만원 입니다.

 

 

 

 

 

이상으로 2019 연봉계산기 를 이용하여 연봉 실수령액을 계산해보았습니다. 실제 연봉 계약을 하면서 매달 같은 급여를 받는 경우가 아니고서는 연봉계산기로 비슷하게라도 계산하기가 어렵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