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6천만원 실수령액 얼마?

2019년 연봉 계약은 마무리 하셨나요? 2019년 최저시급은 10%나 올랐는데 우리 연봉은 그대로인것 같네요. 작년과 연봉은 동일하더라도 매달 받는 금액은 줄어들게 됩니다. 왜냐면 세금과 사회보험료가 매년 변경이 되기 때문입니다.

 

 

 

2019년 근로소득세율은 작년과 동일합니다. 월급에서 떼어가는 소득세는 근로소득간이세액표가 기준이 되는데 아직까지 2019년 개정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2018년과 동일한 간이세액표가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사회보험료는 언제나 인상이 되기만 하네요. 국민연금도 개편이 된다는 얘기는 있었는데 아직까지 확정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건강보험 요율과 장기요양보험 요율은 인상이 되었습니다. (장기요양보험은 건강보험료가 기준이 되는데 건강보험료도 오르고 요양보험 요율도 올랐기 때문에 인상율이 큰 편입니다. 순수 금액만 보면 건강보험료에 비해 적습니다.)

 

연봉별 실수령액을 알고 싶으시면 인터넷에 있는 연봉계산기 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연봉계산기 로 검색을 하시면 네이버 임금계산기가 먼저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네이버 계산기는 아직까지 2019년 기준이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 밑에 파워링크 가 있습니다. 여기서 인크루트 나 사람인 사이트를 선택을 합니다. 다른 곳 보다는 이 2곳이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어떤 연봉계산기를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 인크루트 연봉계산기

 

 

 

전 인크루트 연봉계산기 를 이용해보겠습니다. 연봉계산 화면은 대부분 대동소이합니다. 비과세액과 부양가족 수에 따라서 근로소득세가 변하게 됩니다.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요양, 고용보험은 연봉 금액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연봉 6천만원이면 월급으로 보면 500만원이 됩니다. (상여금 등이 없는 연봉 기준) 그럼 연봉 6000 실수령액 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은 퇴직금은 별도로 적립이 되고 비과세액은 월 10만원, 부양가족은 본인만 있는 싱글 직장인 기준입니다. 실수령액 예상은 4,220,510원 입니다.

 

 

 

 

 

이번에는 부양가족 정보만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자녀가 1명인 외벌이 가장의 경우입니다. 부양가족수를 3명으로 변경하고 20세 이하 자녀수를 1명으로 하고 계산을 하였습니다. 이 때에는 예상 실수령액 이 4,347,260원 이 됩니다. 싱글 직장인의 실수령액에 비해 12만원 정도 더 높습니다.

 

 

 

 

이상으로 2019 연봉 6000 실수령액 정보였습니다. 2019 근로소득간이세액표가 확정이 되면 금액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작년에는 2월 13일쯤에 개정이 되었으니 올해도 비슷한 시점에 개정이 될 것 같습니다. 2월 중순이 지나면 정확하게 알 수가 있겠네요.

 

 

 

 

 

 

+ Recent posts